시흥 빌라드소전 소전미술관 웨딩 야간 결혼식 스냅
시월의 어느 멋진 날 시흥 빌라 드 소전에서 야간에 진행된 야외 결혼식 촬영에 다녀왔습니다.
소전미술관은 재단법인 소전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자기 전문 테마 미술관인데요(*). 빌라드소전은 미술관 야외정원을 주 무대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는 웨딩홀로 단아하면서 수려한 도자기 같은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하우스웨딩 장소였어요. 작은 규모의 스몰웨딩으로 진행해도 좋을. 빛새김 시흥본식스냅은 자연광 기반으로 촬영되는 야외웨딩의 특성상 해가 지는 시간에 예식이 시작돼서 식 전에는 주간촬영으로, 예식이 진행될 때는 야간촬영으로 여러 느낌 받아보실 수 있게 촬영할 수 있었어요.
결혼식이 있던 날은 야속하게도 비예보가 있던 날이라 부득이하게 예식장에 천막을 설치해 진행했어요. 오후들어 비가 그치고 날이 화창해졌지만 저녁에도 비예보가 계속 있어서 천막을 철수하지 않고 그대로 진행했는데 아름다운 정원의 전경에 천막이 들어오한 점은 조금 아쉬웠어요. 이런 날씨 부분이 야외결혼식의 장점이자 단점인 양가적 특성이 있으니 야외웨딩을 계획하신다면 중요하게 참고하셔야 할 부분이에요.
촬영은 신랑신부님이 웨딩홀에 도착하시면서부터 시작됩니다. 직계가족사진 선원판 간단한 사전촬영 진행하고 신부대기실 하객맞으시면서 기념사진 촬영도 함께 진행했구요. 예식과 원판 이후 2부행사까지 결혼식 하루를 온전히 담아왔어요.
함께 만들어주신 분들
본식스냅 : 빛새김사진관 / 대표 1인 촬영
베뉴 : 시흥 소전미술관 빌라드소전 Villa de Sojeon
웨딩디렉팅 : 하우스웨딩 링크, 아트웨딩
(*) 출처 : 소전미술관 미술관 소개 https://www.sojeonmuseum.org/introductionofartmuseum
빛새김사진관 야외웨딩 본식스냅 더 보기
빛새김사진관 본식스냅 촬영 문의하기
빛새김은 1인 작가가 운영해요. 상담부터 촬영, 편집까지 직접 진행하고있어요. 따뜻하고 부드러운 색감과 저만의 빈티지한 감성으로 온전히 두분을 위한 결혼식을 담을게요!
본식촬영 예약문의는 아래 카카오톡 채널 링크로 들어오셔서 말씀 남겨주세요!
http://pf.kakao.com/_rlUxexb/chat
시흥 소전미술관 웨딩스냅 포트폴리오
사전촬영/선원판/신부대기실
신랑신부님께서 소전미술관에 도착하시는 순간부터 촬영 시작합니다. 멋진 웨딩밴에서 내리실 때부터 빛새김의 본식스냅 촬영이 본격 시작되는데요. 밴 기사님들께서도 촬영이 있는지 알고 계시기에 잠시 협조를 얻어 연출을 진행합니다.
저는 두분 도착하시기 전에 미리 베뉴에서 대기하면서 현장 스케치 촬영도 진행하는데요~! 가족분들께서 준비가 다 되시면 가족분들끼리도 촬영을 먼저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신부대기실로 이동하기 전에 먼저 직계가족사진 선원판촬영 진행하구요. 웨딩홀별로 선원판 진행여부가 다르지만 식 간격이 길어 여유가 있는 베뉴의 경우는 가급적 가족사진 촬영을 먼저 진행합니다.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간격인 통상의 웨딩홀에서는 사실상 첫타임 외에는 선원판이 어려운 부분이기도 해요. 촬영 준비하실 때 알아두시면 좋을 소소한 팁!
예식진행
이번 예식에서는 화촉점화 대신 화분에 함께 물을 주는 세리머니로 진행됐는데요. 양가 어머님들께서 한 화분에 물을 주며 신랑신부의 앞날을 잘 키워가기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어요. 이제 신랑신부가 이 화분에 함께 물을 주면서 나무가 자라는 만큼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키워가겠죠.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길 바라봅니다.
예식 마지막 신랑신부 행진때는 친구분들께서 두분의 길에서 비눗방울을 불어주셨어요. 신랑신부님의 프레임을 가득 채운 비눗방울들과 플라워샤워 꽃잎들까지 아름다운 장면들로 기억하실 수 있게 작업 진행했구요.
주간예식때는 야외 태양빛이 강해서 폰플래시컷 연출하기 어렵지만 야간웨딩때는 휴대폰 불빛을 활용한 사진을 놓칠 수 없죠. 해가 지면 자연적으로 웨딩홀에서의 암전효과가 되기때문에 지인분들 촬영 전에 핸드폰을 소지하고 나와달라는 말씀을 드렸구요. 밤하늘을 수놓은 빛나는 별 같았던 두 분이 함께 걸어가실 길이 항상 밝은 빛으로 가득하길 바라며 촬영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