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ffen black pro-mist 1 필터를 구매했다. 11번가에서 아마존 직구 통해 구매. 조금 더 확실한 효과를 입혀보기 위해서 농도 1 필터로 구매. 필터 사이즈는 렌즈 구경이 가장 큰 24-70GM을 기준으로 구매했다(82mm). 사이즈가 커질수록 비용도 늘어나지만, 필터를 여러장 구매하기 보다는 스텝업링을 통해 다른 렌즈들에 교체해가면서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하기로 했다. 다른 렌즈 필터구경이 67mm 짜리라 67-82 스텝업링을 함께 구매했다. 알리에서 구매했는데.. 아마존 직구물건과 같은 날 인천에 들어왔음에도 아직 통관중. 직구는 매번 알리에서 하다가 아마존 구매는 처음이라 배송 일정 관련해서 확인용으로 포스팅. 실 배송기간은 4일 정도로 보면 되겠다. 통관은 빨리 진행된 편.
필터는 앞으로 더 사용해보면서 샘플 사진들도 올려볼 예정. 씨네블룸 20%보다는 암부의 대비가 더 진하게, 어둡게 표현된다.
그래도 나름 고가의 필터인데 얇은 에어캡봉투는 너무한 거 아닌가 싶다가도. 물류센터 작업자들이 보기에는 그저 작은 플라스틱 케이스니 어쩔 수 없나 싶다. 태평양을 건너오면서도 다행히 필터케이스와 필터 본품 모두 파손 없이 도착했다. 로켓배송이 이런 부분 까지 벤치마킹 한 것인가 싶기도 하고.
3월 4일(월) 저녁 주문 - 8일(금) 오후 수령 (서울)
3월 5일 아마존 출고 (Beuna Park California US)
(LOS ANGELES INTL US 면 아마 공항 내 물류센터가 아닐까 싶다)
3월 7일 인천 도착
3월 8일 통관 완료(오전) - 당일배송(오후)
일반적인 택배 배송으로 생각해서, 통관 완료되었다는 알림 받고 다음날이나 오겠구나 생각했는데 당일배송으로 도착했다고 해서 깜짝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