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전통혼례, 남산골한옥마을 본식스냅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한일커플의 전통혼례연이 열렸어요. 빛새김사진관이 두 분의 아름다운 혼례잔칫날을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한옥마을 전통혼례는 마을 내 민씨가옥에서 진행되는데요. 하루 3타임, 2시간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어요. 예식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만나 한옥마을 내에서 식전한복스냅부터 촬영 시작했구요. 혼례와 이후 한옥마을 외부에 마련된 연회장 피로연 자리까지 함께하며 하객분들과의 촬영까지 쭉 함께 진행했어요. 가을로 물들기 시작한 남산한옥마을에서의 포근한 가을날의 느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촬영 진행되었습니다.
전통혼례 본 예식 전 한복스냅
전통혼례 결혼식 본식 예식이 진행되기 전 남산한옥마을 경내를 돌며 한복스냅 촬영을 진행했어요. 신랑신부님께서 한옥마을 현장에서 메이크업과 환복 등을 준비하셔서 저도 조금 일찍 도착해 시간 여유롭게 사전촬영을 진행했어요. 외부에서 준비하고 오셔도 좋지만, 현장에서 준비하시면 저도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가능하다면 현장에서 준비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식전한복스냅 사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식전한복스냅 링크 : https://bitsaegim.kr/229
사전촬영 마치고 고운 한복을 다같이 맞춰오신 외국인 가족분들과도 먼저 사진 남겨드렸어요. 남산한옥마을에서는 주말 3타임 전통혼례가 진행되어서 (11시, 1시, 3시) 혼례장소인 민씨가옥에서는 혼례가 진행중이었어요. 꼭 혼례장이 아니더라도 촬영할 곳이 많으니 가족사진 촬영은 여유있는 장소로 옮겨서 진행했구요. 혼례장 외에는 일반 관광객분들도 오시는 장소이다보니 관람에 방해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진행했어요.
남산골한옥마을 민씨가옥 전통혼례 주요장면
전통혼례의 매력은 의복에서 혼례장 꾸밈까지 형형색색 화려한 색채가 가득하다는 데서도 오는데요. 서양식 웨딩과는 확연히 다른 색채를 느낄 수 있어요. 순백의 웨딩드레스 못지않은 우리 원삼과 활옷. 우리 신랑신부님은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에 초록 원삼과 청색 사모관대 다채로운 느낌으로 준비하셨더라구요. 보통 전통혼례 하면 생각하는 붉은색 활옷와 사모관대가 아닌 초록과 청색을 선택하셨다는 점도 더 특별하게 보이더라구요. 일본에서 와주신 가족분들 뿐만아니라 하객으로 오신 우리나라 분들께도 좋은 추억으로 남을 아름다운 날이었어요. 파인더로 들어오는 색들과 후반작업에서 살아나는 색들이 즐거웠던 촬영.
빛새김 - 전통혼례 / 한옥웨딩 본식스냅 포트폴리오
빛새김 한옥웨딩 본식스냅 더 보기
빛새김사진관 촬영 문의하기 (카카오톡 채널)
빛새김사진관은 1인 작가가 본식스냅을 전문으로 운영합니다. 본식촬영은 다양한 현장 촬영 경험이 필요한 분야에요. 빛새김은 한옥에서의 결혼식, 스몰웨딩은 물론 전통혼례 본식스냅 촬영에도 많은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요!
본식스냅 예약상담에서부터 결혼식 당일 촬영, 이후 보정작업까지 대표가 직접 진행합니다.
신랑신부님의 소중한 날을 더 아름다운 사진으로 남겨드릴 수 있게 최선을 다할게요.
플래닝 업체, 외부 작가 섭외하지 않고, 저와 직접 소통하시면서 평생 간직하실 사진으로 남기실 수 있게 촬영 진행해요.
특별한 결혼식을 준비하시는 예신예랑님들의 순간을 아름다운 사진으로 기록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톡 채널로 예식일정과 장소를 남겨주세요.
촬영일정확인과 본식촬영 견적, 구성내용을 안내드릴게요. 함께할 날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http://pf.kakao.com/_rlUxexb/chat
빛새김 -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본식스냅 촬영본
혼례 전 리허설을 보통 진행해서 시간 여유를 많이 두고 촬영을 진행하는데요. 남산한옥마을에서 진행되는 전통혼례에서는 혼례 전반에 대한 리허설은 진행하지 않고, 그 시간에 신부대기실로 마련된 하객분들과의 기념사진촬영을 진행하게 해주시더라구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혼례에서는 신랑님과 기럭아범과의 입장 동선 확인하는 정도로 간략히 진행되어서 하객분들과의 촬영에 시간을 쓸 수 있게 진행되는 점은 다른 전통혼례와 다른 포인트였어요. 여타 웨딩홀에서 진행하는 대기실 촬영과 동일하게 하객분들과 기념하실 수 있는 사진 촬영진행했어요.
민씨가옥 출입구는 하객분들만 입장하시게 통제되지만, 개방되어있는 남산골한옥마을 특성상 일반 관람객들도 함께 보실 수 있어 하객분들 뿐만아니라 다른 관람오신 분들께도 많은 축하를 받으시게되는 진짜 마을잔치 같은 분위기랄까요. 너무 좋았어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혼례 시작 전 공연을 함께 보며 입장 대기 중인 기럭아범과 신랑님. 기럭아범은 신랑님의 동생분이 맡아주셨는데 가볍게 신랑님 긴장 풀어주시는 모습도 보기 좋죠. 뒤로 보이는 사랑채와 물들기 시작한 나무들도 잘 어울렸던 날. 신랑이 기러기를 들고 신부댁에 전안례는 민씨가옥 안쪽에서 이뤄져요. 혼례가 이어지는 동안 놓치는 장면 없도록 동선 확인도 철저히!
풍성한 가을, 포근한 날씨와 푸른 하늘이 가득했던 남산골한옥마을에서의 전통혼례. 다채로운 색으로 가득했던 결혼식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분들께서 함께해주시는데요. 빛새김사진관은 신랑신부님과 가족분들, 찾아주신 하객분들께도 마음에 남을 사진을 남겨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할 순간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결혼준비하시는 예비신랑신부님들의 앞날이 언제나 꽃길로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