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골한옥마을 전통혼례 본식스냅 - 빛새김사진관 한일국제커플 한옥웨딩 가을 야외결혼식 한옥마을웨딩 결혼식장

남산골한옥마을 전통혼례 본식스냅 - 빛새김사진관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한일부부 국제커플의 전통혼례연이 열렸어요. 빛새김사진관이 두 분의 아름다운 혼례잔칫날을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한옥마을 전통혼례는 마을 내 민씨가옥에서 진행되는데요. 하루 3타임, 2시간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어요. 예식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만나 한옥마을 내에서 식전한복스냅부터 촬영 시작했구요. 전통혼례 본식과 하객분들과의 단체사진까지 함께하며 하객분들과의 촬영까지 쭉 함께 진행했어요. 가을로 물들기 시작한 남산한옥마을에서의 포근한 가을날의 느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촬영 진행되었습니다.

전통혼례 본 예식 전, 남산한옥마을 웨딩스냅

전통혼례 결혼식 본식 예식이 진행되기 전 남산한옥마을 경내를 돌며 한복스냅 촬영을 진행했어요. 신랑신부님께서 한옥마을 현장에서 메이크업과 환복 등을 준비하셔서 저도 조금 일찍 도착해 시간 여유롭게 사전촬영을 진행했어요. 외부에서 준비하고 오셔도 좋지만, 현장에서 준비하시면 저도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가능하다면 현장에서 준비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식전한복스냅 사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남산골한옥마을 한복스냅 서울 야외웨딩촬영, 빛새김사진관 가을웨딩스냅

한옥에서의 촬영은 사진작가로서 언제나 특별한 순간이 됩니다. 화려한 웨딩홀들에서의 촬영을 진행하다가도 한옥에 오면 묘하게 편한 느낌과 차분해지는 기분이 든달까요. 남산골한옥마을에

bitsaegim.kr

사전촬영 마치고 고운 한복을 다같이 맞춰오신 외국인 가족분들과도 먼저 사진 남겨드렸어요. 남산한옥마을에서는 주말 3타임 전통혼례가 진행되어서 (11시, 1시, 3시) 혼례장소인 민씨가옥에서는 혼례가 진행중이었어요. 꼭 혼례장이 아니더라도 촬영할 곳이 많으니 가족사진 촬영은 여유있는 장소로 옮겨서 진행했구요. 혼례장 외에는 일반 관광객분들도 오시는 장소이다보니 관람에 방해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진행했어요.

남산골한옥마을 민씨가옥 전통혼례 주요장면

전통혼례의 매력은 의복에서 혼례장 꾸밈까지 형형색색 화려한 색채가 가득하다는 데서도 오는데요. 서양식 웨딩과는 확연히 다른 색채를 느낄 수 있어요. 순백의 웨딩드레스 못지않은 우리 원삼과 활옷. 우리 신랑신부님은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에 초록 원삼과 청색 사모관대 다채로운 느낌으로 준비하셨더라구요. 보통 전통혼례 하면 생각하는 붉은색 활옷와 사모관대가 아닌 초록과 청색을 선택하셨다는 점도 더 특별하게 보이더라구요. 일본에서 와주신 가족분들 뿐만아니라 하객으로 오신 우리나라 분들께도 좋은 추억으로 남을 아름다운 날이었어요. 파인더로 들어오는 색들과 후반작업에서 살아나는 색들이 즐거웠던 촬영.

빛새김 - 전통혼례, 한옥웨딩 본식스냅 포트폴리오

 

서계종택 한옥전통혼례 야외결혼식 본식스냅과 한복웨딩스냅

서계 박세당 선생 고택에서 열린 전통혼례 결혼식 본식스냅 사진촬영을 다녀왔어요. 서계박세당선생고택은 지하철 7호선 종점인 장암역에서 10여분 이동하면 만날 수 있는 장소인데요. 도봉산과 수락산을 병

bitsaegim.kr

 

서울 운현궁 한옥 전통결혼식 웨딩 노락당 야외결혼식 고궁 전통혼례

운현궁과 고궁 한옥 전통혼례 청명한 가을 하늘이 운현궁의 기와지붕 위로 펼쳐진 날, 저는 특별한 커플의 전통혼례 스냅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한국인 신부님과 독일인 신랑님의 국제커플로,

bitsaegim.kr

 

삼청각 한옥전통혼례 야외결혼식 청천당 웨딩 한국 전통결혼식 가을웨딩

삼청각 웨딩 - 청천당 한국전통혼례 가을비 내리던 주말 북악산 자락에 자리한 삼청각에서 열린 전통혼례 촬영 다녀왔어요. 삼청각은 북악산 자락에 자리잡아 자연이 만든 병풍에 둘러싸인 아름

bitsaegim.kr

 

경원재 야외결혼식 전통혼례 본식스냅

한옥전통혼례 본식스냅 - 경원재 앰버서더 인천 웨딩홀에서의 특별한 날지난 주말에 송도의 아름다운 경원재에서 특별한 결혼식을 찍었어요. 빛새김사진관이 국제커플의 전통혼례 현장에서 본

bitsaegim.kr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본식스냅 촬영본

혼례 전 리허설을 보통 진행해서 시간 여유를 많이 두고 촬영을 진행하는데요. 남산한옥마을에서 진행되는 전통혼례에서는 혼례 전반에 대한 리허설은 진행하지 않고, 그 시간에 신부대기실로 마련된 하객분들과의 기념사진촬영을 진행하게 해주시더라구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혼례에서는 신랑님과 기럭아범과의 입장 동선 확인하는 정도로 간략히 진행되어서 하객분들과의 촬영에 시간을 쓸 수 있게 진행되는 점은 다른 전통혼례와 다른 포인트였어요. 여타 웨딩홀에서 진행하는 대기실 촬영과 동일하게 하객분들과 기념하실 수 있는 사진 촬영진행했어요.

민씨가옥 출입구는 하객분들만 입장하시게 통제되지만, 개방되어있는 남산골한옥마을 특성상 일반 관람객들도 함께 보실 수 있어 하객분들 뿐만아니라 다른 관람오신 분들께도 많은 축하를 받으시게되는 진짜 마을잔치 같은 분위기랄까요. 너무 좋았어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혼례 시작 전 공연을 함께 보며 입장 대기 중인 기럭아범과 신랑님. 기럭아범은 신랑님의 동생분이 맡아주셨는데 가볍게 신랑님 긴장 풀어주시는 모습도 보기 좋죠. 뒤로 보이는 사랑채와 물들기 시작한 나무들도 잘 어울렸던 날. 신랑이 기러기를 들고 신부댁에 전안례는 민씨가옥 안쪽에서 이뤄져요. 혼례가 이어지는 동안 놓치는 장면 없도록 동선 확인도 철저히!

풍성한 가을, 포근한 날씨와 푸른 하늘이 가득했던 남산골한옥마을에서의 전통혼례. 다채로운 색으로 가득했던 결혼식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분들께서 함께해주시는데요. 빛새김사진관은 신랑신부님과 가족분들, 찾아주신 하객분들께도 마음에 남을 사진을 남겨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할 순간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결혼준비하시는 예비신랑신부님들의 앞날이 언제나 꽃길로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